일본 망언 규탄은 우리 국민의 역사적 책무
일본 망언 규탄은 우리 국민의 역사적 책무
  • 김포데일리
  • 승인 2005.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가 일본 시마네현 의회의 ‘다케시마의 날’ 조례안 제정 등 독도에 대한 영유권 주장으로 들끓고 있다.

일본 대사관 앞은 반일 시위의 메카로 자리 잡을 정도로 연일 일본을 규탄하는 각계각층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또, 여기서 나오는 반일에 대한 표현만 봐도 ‘해방의 역사 침탈’에서 ‘을유왜란’에 이르기까지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음을 알수 있다.

정부는 최근 ‘한.일 독트린’을 발표하면서 우리 국민들의 정서를 담아내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해 ‘과거 식민지 침탈(侵奪)을 정당화하려는 의식이 내재해 있는 엄정한 사안으로 대처한다’고 했다.

또 對일외교에 대해서도 모든 수단과 자료를 동원, 국제사회에서 우리의 대의와 정당성을 분명히 천명하겠다며 이번 사태에 대한 우리 정부의 의지를 보여줬다.

올해는 일제가 강제로 을사보호조약을 체결하고 우리의 자주권을 빼앗은 지 100년이 되는 해이자 광복 60주년이 되는 해다.

제국주의의 침략으로 우리 민족이 겪은 고통에 대해 국가차원에서의 사죄와 공식적 배상에 나서야 할 일본은 오히려 독도에 대한 침략야욕을 드러내고 있다.

독도 영유권 문제를 기화로 과거 군국주의 부활을 꿈꾸는 일본의 치밀한 계획을 그냥 두고 볼 수가 없다.

올 초 우리 김포시 사회에는 사회정의를 부르짖으며 무슨 무슨 연대니, 단체니 하는 시민이란 이름을 앞에 붙힌 단체가 앞 다퉈 창립하거나 발족, 시민단체 부흥기를 맞고 있다.

스스로가 사회원로 또는 지도층이라는 인사들로 구성 된 이들 단체들은 지금 아무 말 없다.

또, 우리 시의회 의원들은 이 와중에 해외연수를 내세우고 외유(外遊) 중이다.

온 국민이 일본의 또 다른 제2의 정신적 침략에 맞서고 있는 가운데 김포는 마치 이 문제에 비켜 서 있는 느낌이다.

대마도의 날 조례 제정과 손가락을 자르고 일장기를 불태우는 감정적 대응은 아니더라도 다시는 일본이 교과서를 왜곡하거나 독도를 자신들의 땅이라고 우기지 못하도록 우리도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

이 나라에 살고 있는 우리 국민들의 당연한 사명이며 역사적 책무이기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