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내 가족, 얼마나 건강한가요?
당신과 내 가족, 얼마나 건강한가요?
  • 유진희
  • 승인 2005.04.08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정신보건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열어
‘가끔은 우울하다. 그리고 내 존재가 무기력하게 느껴진다. 아니 삶이 무의미해진다.’
지금 바로 누군가의 사랑이, 보호가 필요 할 때다.

김포시 정신보건센터(센터장 나영석)가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8일 정신건강을 위한 거리 캠페인과 영화상영 등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

사우동 정신보건센터에서 시작한 거리 켐페인은 정신보건센터 관계자와 시민 등 40여명이 참여, 김포경찰서까지 ‘정신보건센터 소개와 우울증 등 정신질환과 정신 장애에 대한 인식전환’ 캠페인을 벌였다.

또, 오후 2시부터는 여성회관에서 영화 ‘가족’ 상영과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무료진단도 함께 실시했다.

정신보건세터 사회복지사 이진관씨는 “10명 중 4명이 정신 장애를 가질 수 있다는 보고가 있는데, 우리 사회가 이를 외면하고 있다”며 “정신질환이나 정신장애는 조기 치료가 가능하고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없는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정신보건센터는 정신장애인 및 치매환자를 위한 무료상담 및 낮병원, 주간보호(day-care), 재활치료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자세한 문의 998-40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희인 2005-04-19 20:52:40
치매노인을 돌보면서 겪는 문제들이 많지요. 신체적으로도 힘들고 심리적으로도 안정되지 않으며 경제적으로 핍박을 받게 되니까요.
치매환자가족들까지도 환자가 될 지경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참고가 될 만한 수필집이 있습니다.(제목:팔순 시어머니 구순 친정아버지)
두 분 노인을 모시면서 있었던 여러 가지 에피소우드와 치매의 경고증상, 치매에 걸리지 않기 위해 해야 하는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치매노인을 돌보아주는 주간보호센터 및 장단기 보호시설, 가정간호 시범실시병원, 간병인을 소개받을 수 있는 기관 및 치매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의 리스트도 수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