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전소대책위’ 성명 논란
‘변전소대책위’ 성명 논란
  • 권용국
  • 승인 2004.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동의 없는 특정 후보지지, 수긍할 수 없다
<속보>감정동 신안실크벨리 김포변전소대책위가 13일 유영록우리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선가운데 아파트 지역주민들이 주민동의 없는 일방적 결정이라며 반발하고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선거일을 바로 앞두고 이 같은 사태가 벌어져 선거 막판 혼탁과열 양상으로 확산될 우려마저 낳고 있다.

김포변전소대책위는 이날 오후 몇몇 지역언론을 통해 이번 총선에서 변전소 부지이전과 대책위와 함께 행동할 것을 약속한 열리우리당유영록후보를 지지키로 했다는 보도자료를 냈다.

이 자료를 통해 대책위는“김포변전소와 관련한 정책과 대응방안에 대해 유정복한나라당후보와 유영록우리당 후보에게 질의한 답변결과 유영록후보가 김포변전소 부지이전과 총선 후 대책위와 함께 행동할 것을 약속, 지지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이어 "유영록후보는 대책위와 주민에게 한 약속에 대해 손끝만큼도 거짓 없이 이행하여야하며 민의를 저버리지 않는 올바른 봉사자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혔다.

그러나 이 같은 내용이 인터넷을 통해 보도되자 이 아파트 주민들이 주민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발표된 사안으로 원천적으로 무효라며 반발하고 나서 대책위의 특정후보 지지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주민 정두남씨는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대책위의 특정후보 지지는 주민들의 의사를 물어보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결정해 발표한 사안으로 원천적으로 무효로 주민들은 이 결정에 수긍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조차도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대책위는 특정 국회의원후보를 위한 대책위냐"고 따져 물었다.

또, 한 주민은 "대책위 질의에 답한 두후보 답변서의 내용이 대동소이 한데도 여당후보고 여론조사가 앞선다고 몇몇 사람이 국회의원 후보를 자기들끼리 결정하는 것은 민주주의 원칙이 무시된 처사"라고 반박했다.

이와 관련, 변전소 이전을 공약으로 내세웠던 이용선무소속후보는 "재구성 단계에 있는 대책위가 아직 대표성도 없는 상태에서 마치 주민 전체동의를 얻은 것처럼 호도하며 특정 후보를 지지하고 나선 것은 엄격한 선거법 위반“이라며 강력 대처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대책위와 보조를 같이 해 변전소 이전에 동참하는 후보를 지지키로 했던 인천 서구 불로동 대책위는 특정 후보 지지를 철회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