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교감선생과 함께하는 공감토론회
특수학교 교감선생과 함께하는 공감토론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9.06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9월 4일 김포교육지원청 대회실에서 관내 초·중, 고, 특수학교 교감 선생님 78명을 대상으로 학교민주주의 지수 적용을 위한 교감 선생님과 함께하는 공감토론회를 실시했다.

이번 토론회는 2015년부터 시작된 학교민주주의 지수 적용에 대한 학교공동체 구성원의 인식 및 역량 제고를 위하여 지수의 의미와 활용, 조사 방법을 안내하고 현장 홍보 및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참여율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민주시민교육과 김광옥 과장의 학교민주주의 지수의 의미와 활용, 지수에 대한 세부적 설명과 질의응답을 시작으로 관내 허진철 교감(풍무고)이 학교민주주의 지수 개선을 위한 노력에 관한 학교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참여한 많은 교감선생님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토론회에 참여한 이대성 장학사(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는 "학생은 미래의 시민이기도 하지만, 현재의 시민으로서 학교가 민주적 삶의 공간이어야 시민성 함양이 가능하다"고 강조하면서 자율과 자치의 학교민주주의가 김포에도 더욱 깊이 자리 잡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9월 김포교육지원청은 김정덕 신임교육장을 맞이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과장을 역임한 경험과 탁월한 민주시민 교육의 선구자로서 김포의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실천하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