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와소외계층 함께하는 수상레저 체험여행’
김포시와소외계층 함께하는 수상레저 체험여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9.0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지난 2일 김포아라마리나(경인아라뱃길 김포권역) 수상레저체험장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수상레저 무료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평소 여가문화 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 소외계층에게 해양레저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상생 가치 제고 및 시 관광 콘텐츠 공유하고자 진행된 교육으로, 김포시가 아라천 유역 주민들에게 수상레저체험을 할인된 가격으로 운영하는 ‘아라천 해양레저 특성화 교육사업’과 연계하여 추진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김포시지부 약 50명의 회원가족 중 장애학생들은 부모와 동반하여 수상안전교육을 받고 보트체험을 했으며, 비장애형제들은 물 위를 서서 항해할 수 있는 스탠딩보드(SUP)를 교육받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김포시지부 회원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 덕분에 아이들과 부모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그야말로 힐링되는 시간이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가 운영하는 ‘아라천 해양레저 특성화 교육사업’은 2016년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로부터 공모 선정된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아라천 해양생태문화 창조벨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써 2018년까지 2개년동안 경기도 김포시, 인천광역시 서구·계양구가 협력하여 무시험 요트면허 취득교육과 SUP(패들보트), 딩기, 카약 등 수상레저를 아라천 유역 거주 주민들에게 80%이상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참가신청을 대행기관인 워터웨이플러스(☎031-999-7895, https://www.ara-edu.net)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