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김포 오아시스’프로젝트 중간발표회 개최
교육청, 김포 오아시스’프로젝트 중간발표회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9.1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9일(토) 아름다운 가을의 문턱에서 󰡔김포 오아시스 프로젝트󰡕 중간발표회를 초ㆍ중학교(오전), 고등학교(오후)로 나누어 개최했다.

‘김포 오아시스 프로젝트(오늘부터 아름다운 시작을 위해 스스로 탐구하며 변하자!’)는 우리 학급, 학교, 지역에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작은 주제를 선정하여 탐구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함께 실천하는 프로젝트로 김포교육지원청이 혁신교육의 실천을 위해 진행한 독자적인 사업이다.

‘김포 오아시스 프로젝트’중간발표회는 수행계획서를 통과한 38팀 294명을 대상으로 하고, 20팀을 대상으로 운영비를 지원하며최종발표회는 11월 18에 예정되어 있다.

우리 학급, 학교, 지역에서 선정한 작은 주제로 각 팀은 ▲종이팩으로 Green & Donation, ▲ 반려동물의 대변 문제, ▲학생의 장기와 자원봉사의 결합, ▲ 선후배 간의 넘을 수 없는 사차원의 벽 허물기, ▲ 우리말을 살려라, ▲ 안전한 학교생활, ▲ 욕이 난무하는 학급을 아름답게 만들자, ▲ 청소년 화장, ▲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 ▲ 안전한 귀갓길, ▲ 사회적 약자 보호, ▲ 우리 선생님의 교권 보호, ▲ 특성화계열 인식 개선, ▲ 외국어로 김포 안내 책자 만들어 홍보하기, ▲ 학교폭력으로 우리 친구 지키기 등에 대해 합리적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천에 옮기는 내용으로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A학생은 “스스로부터 변하고, 공동체 구성원의 의식과 행동의 변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날 김정덕 교육장은“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현재 내가 속하여 있는 학급, 학교, 지역사회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와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아 실천하면서 민주시민의 자세를 함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