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사회보장 민․관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김포시, 사회보장 민․관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9.1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관공동위원장 유영록, 홍기훈)가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표․실무협의체 연석회의를 열고 2017년 추진상황 보고 및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집․구성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난 2015년 10월 19일에 출범한 제1기 김포시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대표, 실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200여명의 위원과 8개 분과의 분과위원 100여명이 지난 2년여 동안 각 분야 및 지역에서 활동해 왔다.

그동안 협의체에서는 복지시설 종사자의 소진 및 번아웃 예방프로그램, 여성가족 친화도시 공공시설 모니터링 및 인식개선, 119 안전 페스티벌 등 분과별 공모사업과 사회복지종사자 힐링캠프, 민․관 협력 워크숍 등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확충에 기여해 왔으며, 특히, 읍‧면‧동 협의체에서는 각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일선에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일에 앞장서 왔다.

다음달 19일부터 새로 출범하는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참여를 원하는 김포시민 및 여러 단체에서는 9월 27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998-2635) 또는 홈페이지(http://cafe.daum.net/gpcwelfar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