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高, 협동조합 학교가게‘운수대통’ 개소
운양高, 협동조합 학교가게‘운수대통’ 개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9.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운양동의 운양고등학교(교장 변우복)에 마을교육공동체 개방형 사회적협동조합 학교가게 겸 북카페 '운수대통'이 지난 19일 개소식을 갖고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운양고 협동조합은 교육복지와 민주시민교육, 학생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해 6월 창립한 뒤 올해 상반기 법인 설립을 마쳤다. 공사 예산은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기획단의 어울림 공간조성 사업과 학교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이날 김정덕 교육장은 "김포 최초인 운양고 '운수대통'을 시발점으로 앞으로 더 많은 학교들이 교육협동조합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변우복 교장은 "교육협동조합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사회적 경제의 의미를 깨닫고 실천하면서 협동과 협력의 방법을 체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부경 협동조합 이사장은 "운양고 학생, 학부모, 교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 우리 마을의 아이들을 함께 키워나간다는 마음으로 운영하겠다"며 "오늘 운양고 '운수대통' 개소식은 그 실천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허강현 학생이사는 "우리학교는 무엇보다 학생주도적으로 학교 생활을 한다"면서 "특히, 교육협동조합을 운영하고 있어 예비 사회인의 자신감이 붙는 것 같다"고 기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