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경찰청장 방문 취재거부, 기자 반발
경기지방경찰청장 방문 취재거부, 기자 반발
  • 권용국
  • 승인 2005.05.16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방경철청 이택순 청장의 김포경찰서 초도순시에 맞춰 16일 취재에 나섰던 기자들이 유공직원 표창 수여식 이후 있은 '청장과의 대화' 취재가 보안이유로 거부되자 항의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김포경찰서는 이 청장의 초도순시를 앞두고 메일 등을 통해 지난 13일부터 김포 주재 도내일간지 기자와 지역 주간지 신문사에 이 청장의 방문활동을 취재해달라는 취재협조를 의뢰했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2시 이 청장의 김포경찰서 방문에 맞춰 K일보 등 도내 지역일간지 기자와 C등 2개 지역지 기자들이 이 청장 방문을 취재했다.

하지만 유공직원 표창 수여식이 이후 '업무혁신을 위한 청장과의 대화'시간에 이르러 '조직내부 얘기인데 기자가 참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다'는 청장의 주문에 따라 경찰요청에 따라 취재에 나섰던 기자들이 후속 취재를 하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 자리에 참석했던 한 기자는 "우리가 간 것도 아니고 경찰에서 취재요청이 있어 갔는데 정작 표창수여식만 보고 나오는 꼴이 됐다"며 "홍보에 앞서 먼저 상황을 파악한 뒤 취재요청이 이루어졌다면 이런 일은 없었을 것인 데 잘보이기식 경쟁에 괜한 청장만 실은 소리를 듣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 청장은 직원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경기지방경철청이 추진하고 있는 도전 clean-경기경찰 365 운동을 적극 시행하고 자체사고 없는 깨끗한 경찰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청장은 양촌지구대를 방문, 직원들을 격려한 뒤 (주)팬택과 해병 2사단을 방문하고 귀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디일까? 2005-05-17 09:57:27
바람직한 일과, 바람직하지 못한 일,조직내부의 이야기 기준 등은 도데체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