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당당한 요리경연대회 최우수상 등 수상
제1회 당당한 요리경연대회 최우수상 등 수상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09.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김포시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주최한 ‘제 1회 당당한 요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었다.

당당한 요리경연대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당류 저감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식단을 개발 및 보급하기 위해 지난 23일 남양주체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김포시센터에서는 김포대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과 협업해 ‘덜 달수록 더 맛있는 디저트’ 부문에 총 3팀을 이뤄 참가해 최우수상 1팀(약식동원팀; 이자현, 김나연, 이주영, 최연우), 우수상 1팀(스윗소로우 팀; 강은주, 김현주, 정현준, 김지현), 장려상 1팀(내리고당 팀; 주혜란, 김승희, 유서현, 이하늘)등 참가한 모든 팀이 우수한 성적을 내는 쾌거를 거뒀다.

각 팀은 당류를 저감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하여 레시피를 구성했으며 맛과 영양, 색과 풍미의 조화, 기능성 등 한 가지도 놓치지 않는 디저트를 만들어 내었다.

신길만 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저당 섭취의 중요성 인식과 좋은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당류를 저감할 수 있는 식단 및 레시피 개발에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당 저감화와 관련된 여러 어린이 교육 및 다양한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