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동 P 중학교 교장이 성희롱에 업무추진비 무단사용 의혹
장기동 P 중학교 교장이 성희롱에 업무추진비 무단사용 의혹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0.21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한 P중학교 교장이 이 학교 여 교감을 성희롱하고 업무추진비 일부를 사적으로 쓴 사실이 드러나 김포교육지원청이 징계를 요구하기로 했다.

20일 김포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장기동 P중학교 교감 (52ㆍ여)씨 등 교사 14명은 지난 8월 경기도교육청에 이 학교 교장 (58)씨가 성희롱하고 업무추진비를 사적으로 썼다는 민원을 냈다 것.

이에 김포교육청은 지난달 18~22일 감사를 벌여 이 학교 교장이 지난해 12월 회식자리에서 교감선생에게 “그 동안 예뻐했더니 더 예뻐지려고 좋은 것만 마신다”거나 “술을 안 먹으니 재미가 없다”고 성희롱을 한 사실을 확인했다는 것.

또, 지난해 5월에는 충남에서 가진 부장교사 연수 회식에서도 교감에게 “술을 따르지 않아서 기분이 나쁘다”거나 “전체 회식이 아닌 부장교사 회식자리에서는 술을 따라야 하지 않겠느냐”고 발언하기도 했다는 것.

또한, 지난해와 올해 2차례에 걸쳐 업무추진비 27만원을 사적으로 쓴 사실도 감사에서 적발 됐다.

한편 이 학교 교장은 “성희롱을 한 사실이 없다”며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 교장은 지난 2015년에는 학교에서 막말을 했다가 한차례 주의ㆍ경고 수준의 행정처분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김포교육청은 한달 간 이의 제기 기간을 거쳐 다음 달 도교육청에 이 학교 교장에 대한 징계를 요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