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새마을회 "사랑의 고추장 담가주기”
김포시 새마을회 "사랑의 고추장 담가주기”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1.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새마을회(회장 최종필)는 매년 지역의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지난달 31일 새마을회관 주차장에서 행정지원국장(박기원) 및 새마을가족, 다문화이주여성등 70여명이 참석해 “사랑의 고추장 담가주기”행사를 가졌다

이날 읍·면·동 새마을남녀지도자들과 함께 참여한 다문화이주여성들은 아침 일찍 모여 발효된장과 고춧가루 등 재료를 섞어 만든 고추장(1.8ℓ) 500여통을 홀몸노인 및 독거노인, 노인 및 장애시설, 북한이탈주민, 어려운 다문화가정 등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결혼2주된 베트남 20대 다문화가정주부는 “한국의 전통고추장 담가주기 체험을 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다”며 “한국의 새마을회원님들이 남을 돕기 위해 열심히 고추장 담가주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최종필 회장은 “해마다 지방비보조사업으로 새마을회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맛있게 고추장을 담가 전해주고 있다. 지속적으로 새마을회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업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김미경 시부녀회장은 “늘 소외된 분들과 함께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는 유난히 물가도 올라 많은 분들에게 나눠줄 수 없어 아쉽다. 겨울이 다가오면 소외된 이웃은 더 어려움을 겪는 시기이므로, 이번 행사외에도 따듯하고 더불어 함께 하는 의미있는 봉사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