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래동, 「구래누리 길라잡이」리플릿 큰 호응
구래동, 「구래누리 길라잡이」리플릿 큰 호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1.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증하는 전입 주민을 위해 제작한 구래동 생활정보안내서 「구래누리 길라잡이」가 구래동 전입자들로부터 큰 호응를 얻고 있다.

이 책자는 김포시 읍·면·동으로는 처음으로 제작한 생활정보안내서로서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구래누리 길라잡이는 기존의 민원안내 위주의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지역의 축제, 가볼만한 곳, 호수공원 분수가동 안내와 관내 공공기관, 학교, 은행, 아파트관리사무소 연락처까지 소개하는 등 구래동지역 생활에 필요한 정보만을 수록했다.

구래동으로 전입 온 한 젊은 부부는 “구래동이란 지명이 좋은 의미인지 몰랐는데 리플릿을 보고 알게 되었으며, 각종 생활 정보와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연락처도 기재되어 있어 생활에 매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2016년 9월 처음 3,000부를 제작해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온 구래누리 길라잡이는 복지민원안내, 신규 아파트 등 2017년 현황을 새롭게 리뉴얼해 2,000부를 추가 제작해 배부하고 있다.

구래동 지역은 그동안 한강신도시에서도 소외받는 지역으로 여겨져 왔으나 구래동 비전 선포와 엠블럼 제작, 호스&락페스티벌 개최, 구래동 생활정보안내서 발간 등 구래동을 가장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하여 지역 유관단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