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중 학생독립기념일 행사 실시
감정중 학생독립기념일 행사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1.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중학교(교장 이형원)는 지난 11월 3일, 1929년 11월 3일에 일어난 광주학생항일운동 기념일을 맞이하여 『학생독립기념일 날』행사를 가졌다.

매년 실시해오고 있는 이 행사 일에는 아침 등굣길에 전교사가 함께하는 프리 허그 및 하이파이브를 실시하였으며. 교장선생 및 학교의 모든 선생들은 학생들보다 먼저 교문앞에 나와서 교사와 학생간 신뢰감을 쌓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후 점심시간에는 학생회의 주최로 대형태극기에 학교를 응원하거나 나라를 응원하는 글을 적어 포스트잇으로 부착하도록 하였고, 학생운동을 주제로 4행시 짓기, 4컷만화 그리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 했다.

감정중은  형식적인 행사가 아닌 행사의 취지에 대한 안내를 하여 학생독립의 정신을 이어받아 학생들의 애국심 및 애교심을 고취하고자 하였으며. 또한 학급별로 담임 선생님과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기념사진 행사도 이어갔다.

이형원 교장은 “감정중학교의 학생독립기념일 행사는 오래된 전통으로, 학생의 인권을 강화하기 위하여 사제지간의 정을 회복하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는 모범적인 행사라먀. 학생들 편에서 학생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