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지속가능발전 패러다임 제시!!
김포시, 지속가능발전 패러다임 제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1.1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와 녹색김포실천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제1회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이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금년 최초로 개최되는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시민 대상으로 ‘SDGs 이해’ 등 총 6강의 강의가 11월 15일(화)부터 11월 30일(목)까지 매주 화, 목 진행되며 12월 15일 김포지속가능발전 목표 설정 및 실천을 위한 심화과정(워크샵)이 실시될 예정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란 2015년 UN에서 21세기 인류 미래 발전 패러다임으로 채택한 의제로, 전 세계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2030년까지 이행할 17개 목표의 이해와 아울러 글로벌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보전· 경제성장·사회통합을 통한 김포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추진할 글로벌 리더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인사말에서 “지속가능발전대학을 통해 김포시의 지속가능발전 현안을 분석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교육 및 토론을 통해 김포시가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자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유영근 김포시의회 의장은 “지속가능발전대학이 개발과 환경이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김포시의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겠다”며 지속가능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포시는 지속가능발전대학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김포시의 지속가능한 발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설계하고 그 달성 정도를 평가하는 등 글로벌 김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