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범시민추진위원회 구성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범시민추진위원회 구성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1.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민들이 중심이 되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가 구성됐다.

김포시통리장단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아파트연합회, 한강신도시총연합회, 한강신도시연합회, 풍무지구아파트연합회, 영남‧호남‧충청‧강원향우회, 이북도민회, 노인회, 문화원, 상공회의소, 여성단체협의회, 라이온스클럽, 이북도민회, 김포포럼 등 행정‧시민사회‧직능 단체들은 16일 오전 김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간담회를 갖고 범시민추진위를 구성하고 서명운동에 돌입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포는 그동안 수도권정비계획상 성장관리권역, 개발제한구역, 군사보호구역, 습지보호구역의 중복 규제로 주민들이 발전 소외감을 호소해 왔다.

최근에는 급격한 도시 확장과 전국 제일의 인구증가로 교통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지만 서울 인접도시 중 광역 전철과 철도가 연결되지 않아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3월 서울시의 ‘서울지하철 5호선 방화차량기지 이전 및 5호선 연장 관련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시작되면서 개발 잠재력, 김포‧강화 경인지역의 균형발전과 서부 수도권의 확장성, 남북 연결 가능성을 들어 김포연장에 대한 시민들의 뜻이 모이고 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5호선 김포연장의 당위성에 모두 한결같이 공감했으며 정책 결정이 되더라도 사업 추진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만큼 긴 안목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들은 조속한 시일 내에 다시 회의를 갖고 조직 구성과 함께 구체적인 활동 방향을 정하기로 했다. 선출직 공직자들은 고문단 형태로 추진위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간담회에는 유영록 김포시장, 유영근 시의장, 홍철호‧김두관 국회의원, 김시용‧김준현 도의원, 이진민 부의장, 신명순‧정왕룡‧김인수‧황순호 시의원 등 선출직들도 대거 참석했다.

특히, 유영록 시장과 유영근 의장, 홍철호‧김두관 국회의원, 차성환 통리장단협의회장은 별도로 김포연장 건의문을 작성해 박원순 서울시장 등 관련 기관에 전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