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협의회,새마을회 좋은이웃들 봉사자 발대식
사회복지협의회,새마을회 좋은이웃들 봉사자 발대식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1.2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연)는 2017년 11월 23일(목) 11시 00분부터 김포시 새마을회관에서 김포시새마을회(회장 최종필) 소속 좋은이웃들 봉사자 27명과 함께 2017년 좋은이웃들 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좋은이웃들 사업은 좋은이웃들 봉사자가 우리 주변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공공서비스 및 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하는 민·관 협력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300여명의 봉사자와 총 220여명의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여 280여건의 공공·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하고 있다.

좋은이웃들 봉사자 발대식에서는 근면, 자조, 협동의 정신으로 지역 내에서 수많은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김포시새마을회와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이웃들 사업 업무협약 체결식과 좋은이웃들 봉사자 위촉식이 함께 진행됐다.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 김연 회장은 ”지역 곳곳의 마을과 가장 근접하고 가까운 조직이 새마을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새마을회가 좋은이웃들 봉사자로써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협의회가 공공·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복지 증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으며,

또,김포시새마을회 최종필 회장은 ”과거에 활동했던 지역 어르신 돌봄활동에서 더 나아가 지역의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연결해주어 지역복지증진에 기여하는 새마을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회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 곳곳의 복지소외계층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