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학교급식 영양(교)사 맞춤형 직무연수 개최
교육청, 학교급식 영양(교)사 맞춤형 직무연수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1.2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에서는 영양(교)사의 학교급식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전문성 증대를 위해 「2017학교급식 영양(교)사 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4차례 강의를 편성하였으며 개인별 필요한 강의를 선택하여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영양(교)사 업무에 특화된 강의들로 구성되었으며 1주차에는 식재료 계약 과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용인중학교 박해윤 영양교사가 eaT(학교급식전자조달) 시스템에 대해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2주차에는 구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경주 센터장이 학교급식 인력 관리 향상을 위해 조리(실무)사 인력 관리 및 영양(교)사의 리더십에 대한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3주차에는 1, 2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식단개발 및 학생들의 심리 이해를 통한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해 1부에는 학교급식 이벤트 식단, 2부에는 아동청소년의 심리와 생활지도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과정을 통해 학교급식에 대한 전문성 및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