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의원,실무위원회 소위 구성해 5호선 김포연장 집중 논의 예정”
홍철호 의원,실무위원회 소위 구성해 5호선 김포연장 집중 논의 예정”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2.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을, 행정안전위원회)이 12월 1일 행정안전부 청사에서 열린 「접경지역정책심의실무위원회」의 회의에 참석해 지하철 5호선의 김포 연장에 대한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홍 의원은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이 주재한 이 날 회의에서 “광역철도망이 존재하지 않고 군사시설보호구역, 그린벨트, 민통선 등으로 여러 가지 중첩 규제를 받고 있는 김포에 대한 균형발전 차원의 배려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서울에서 택지 등 개발시 발생하는 각종 토사 등이 김포 전역에 매립되고 있다”며 “서울시가 신제를 지고 있는 김포에 대한 정무적 판단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가장 중요한 경제성 분석에 있어서도 “도시철도 계획망 반영 등을 위한 행정절차상 최소 5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설명하면서 “미래 시점에서 한강 및 검단 신도시의 인구완성도가 상향된다면 경제적 타당성은 더욱 명확해진다”고 발언했다.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홍 의원은 5호선 김포 연장을 추진시키지 못 한다면 차기 총선에 불출마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심보균 행장안전부 차관은 홍 의원의 발언에 대하여 “절박한 호소였다”며 “실무위원회의 소위를 구성하여 5호선 김포연장 안건을 집중 논의하겠다”고 답변했다.

홍철호 의원은 “100%에 가까운 김포 시민들이 균형발전상 5호선 김포연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시민들의 강력한 의지가 있기 때문에 총력을 기울여 5호선 김포 연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