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역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
김포지역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2.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16일(토) 운양동에 위치한 김포교육지원청에서 2017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마을과 함께하는 축제”를 주제로 김포지역 꿈의학교 26개가 참여하여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체험 및 전시 활동이 ,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Art와 Action 세션으로 구성된 공연 및 발표로 진행된다.

이번 발표회는 꿈의학교 학생들이 기획단계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하였고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려 즐기고 참여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양고 2학년 김희성, 금파초 3학년 배서빈 꿈의학교 학생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개막영상 ‘?(물음표)에서 !(느낌표)로’의 상영을 시작으로의 ‘다큐멘터리, 김포5일장’, 뮤지컬, 오케스트라 공연, 발표 등 1년 동안 학생들의 성장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김포지역 경기꿈의학교 학생들은 ‘반짝이는 크리스마스카드 만들기’ ‘금연 에코백, 휴대용물파스 만들기’ ‘원생생물 현미경 관찰하기’ 등 18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자신들의 꿈의학교를 알리고 성장기록을 보여줄 예정이다.

꿈의학교 성장나눔 발표회에 참여하는 한 학생은 “경기꿈의학교를 통해서 꿈에 대해 구체적인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번 발표회에 친구들이 많이 찾아와서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꿈의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 2018학년도에는 김포몽실학교가 중심이 되어 학생들의 꿈을 인큐베이팅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