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고드름 안전사고 예방및 주의 필요
겨울철 고드름 안전사고 예방및 주의 필요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2.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서장 배명호)는 금년 겨울이 예년보다 눈이 많이 내리고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고드름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의 고드름 안전사고에 대한 관심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김포소방서에서는 지난 12월 18일 15시경 김포시 학운리 3017번지 자연앤데시앙 아파트 104동에 대형 고드름이 있다는 신고 접수 후 출동하여 안전하게 제거 작업을 실시하였다. 최근 강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집주인이 장기간 집을 비운사이 베란다 수도관이 동파되면서 물이 아래층으로 흘러내려 밤새 얼어붙으면서 고드름이 생긴 상황이었다. 다행히 관리사무소에서 지나가는 행인들의 안전을 위하여 통제선을 설치하고 119로 신속하게 신고하여 추가 피해는 없었다.

당일 현장에 출동했던 양촌119안전센터 전기조 팀장은 예년보다 날씨가 춥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고드름이 생기기 좋은 조건이라며 ▲장기간 집을 비울 때에는 수도계량기와 베란다 수도관등에 대한 보온조치가 필요하며 ▲ 눈 내린 다음에는 지붕의 눈을 즉시 치우고 평소 배수로를 정비해야 하며 ▲ 고드름이 생긴 후에는 건물아래 인도에 통제선을 설치하여 행인의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 높은 곳의 고드름을 직접제거하기 보다는 119에 신고하여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