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7.12.2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8일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Community Network 사업 협약체결 및 2017년 한 해를 되돌아보며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1부에서 진행된 Community Network 사업 『평화문화도시 Gimpo! 행복나눔』협약은 김포시와 김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3자간 체결한 것으로 협의체에서는 본 협약을 통해 공동모금회로부터 사업비 5천만원을 지원받아 2018년도에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저소득 소외계층 발굴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부에서는 지난 1년간 활동에 대한 영상보고와 분과별 우수사례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노인분과의「복지시설 종사자의 소진 및 번아웃 예방프로그램」, 아동․청소년분과의 「119안전 페스티벌」, 여성․가족분과의 「여성․가족 친화도시 공공시설 모니터링 및 인식개선」에 대한 성과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김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그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사례 발표로 지역사회 복지활동을 소개했다.

이날 활동보고회에 참석한 유영록 시장은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하여 애써 온 위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민과 관이 하나가 되어 2018년 한해도 새로운 도약을 위해 더욱더 정진해 주시길 바란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