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김포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1.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이 ‘2017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무지개다리 사업’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장관상 수상에 대한 평가는 무지개다리 사업에 참여한 기관들을 대상으로 문화다양성의 기반 마련, 가치 발굴, 가치 확산 및 주관기관의 사업역량, 향후 성장 가능성 등 5개 영역으로 진행된 전문가 평가와 참여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김포문화재단은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포문화재단은 출범 후 2016년도부터 ‘무지개다리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2017년도에는 총 6,100만원을 국비로 지원받아 문화다양성 교육사업, 지역 여성 대상 소수문화 교류사업, 문화다양성 정책포럼, 문화다양성의 날 주간행사 ‘마음 두드림’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문화다양성 조성에 앞장서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해왕 대표이사는 “김포는 사회적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며 다양한 문화가 유입되고 있는 도시로서 문화다양성이 매우 중요한 가치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서로가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임을 이해하고 함께 발전해갈 수 있는 문화다양성 환경을 조성하여 풍요로운 지역문화공동체 구축에 항상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무지개다리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으로 전국의 지역 문화재단 및 문화 공공기관들이 주축이 되어 주류문화와 소수문화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서로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