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18년 강소농 모집·신청 안내
김포시, 2018년 강소농 모집·신청 안내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1.0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가 오는 1월 31일까지 ‘2018년 강소농(强小農)’ 육성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 농업 경영체로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중소규모의 가족농 중심으로 신청 받는다. 농식품 가공사업장이나 농촌·농업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영주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인재개발과 또는 각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이용 가능)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신청자 중 2018년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 이수자(2월 중 기본교육 실시 예정)만이 강소농에 선정될 수 있으며 기본교육 이수 후 확정된다.

강소농 선정 대상자는 경영개선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경영진단,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농가경영 설계와 효율화를 촉진하는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율모임체 육성 지원, 품목별 기술교육 연계,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교육 훈련 기회가 제공된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 “강소농 집중 지원 및 관리를 통하여 농업경영체의 역량을 강화시키며 김포농업을 발전시키는 거점 농가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관련문의 :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인재개발과 인재교육팀(980-5082, 50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