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업무협약 체결
교육청,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업무협약 체결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1.0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5일(목요일) 16시 김포교육지원청 중봉실에서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2017년도부터 고등학생의 진로교육 및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경기꿈의대학」을 운영하고 있는데, 2018년도에는 강좌 다양성을 확보하여 학생들의 강좌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참여기관을 확대하였다. 이에 김포교육지원청은 2017년 김포대학교와 중앙승가대학교와의 mou 체결에 이어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과 뉴고려병원(병원장 김윤식)은 김포교육지원청의 각종 행사에 구급차를 지원해 주는 등 많은 교육기부를 하고 있는 종합병원이다. 2018년도에는 간호학과 의학 관련 강좌를 개설하여 강의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병원에서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특히 두 기관 모두 병원의 자체예산으로 강의를 제공하여 새로운 교육기부의 모델이 되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병원장과 뉴고려병원 김윤식 병원장은 ”병원에서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어 의미가 크다.” 라고 하였고,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기꺼이 교육기부를 해주는 김포우리병원과 뉴고려병원에 깊은 감사를 나타내며 앞으로 더욱 긴밀한 협조를 해 나가길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