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1.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가 겨울철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을 위하여 관내 재난취약계층 중 반 지하세대 381가구에 대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을 마쳤다.

김포소방서는 겨울철 소방안전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소방안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2월 한 달간 김포소방서 직원들이 반 지하세대 381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고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효과는 여러 곳에서 나타나고 있는데 지난 12월 16일 김포시 조강1리 마을의 한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소방서에서 보급한 주택용 소방시설로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하여 피해를 저감한 사례가 있었으며, 향후 주택기초소방시설 보급 확대에 따라 주택화재 피해 저감사례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방서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2017년 말 경기도재난안전본부가 초등·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김포시는 50%의 설치율을 보였으며, 김포소방서는 2018년에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한 홍보활동과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