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수돗물 안전한가?’ 확인 제도 추진
‘우리집 수돗물 안전한가?’ 확인 제도 추진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1.2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소장 채지인, 이하 ‘사업소’)가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2018년 김포시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추진한다.

「김포시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2015년 2월부터 본격 시행한 제도로 수돗물 수질에 대한 궁금사항이 있는 시민 누구나, 인터넷 또는 전화 등으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담당자가 각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질검사를 현장에서 실시한 후 그 결과를 바로 알려 주는 제도로 수돗물에 대한 인식개선 및 음용율을 높이는 등 수돗물 불신해소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또한 준공 5년 이상된 아파트를 중심으로 현장 검사요원이 매월 선정된 가정집을 방문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를 아파트 게시판, 엘리베이터 등 주민이 쉽게 볼 수 있는 장소에 공고하는「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도 실시한다.

사업소는 김포한강신도시 입주민이 자주 문의하는 민원인 ‘욕조나 세면대 주변의 분홍색 물 때’의 경우 신축건물과 실내장식을 새로 한 시설에서 여러 환경에 의해 미생물 서식과 도기류 코발트와 같은 물질이 용출, 착색되어 발생되는 것이라며 딱딱한 솔로 씻어내고 자주 환기를 시켜주면 없어진다고 전했다. 또한, 욕조나 세면대에 받아둔 물이 파랗게 변하는 ‘청수현상’은 신축건물에 많이 생기며, 아파트 급수관의 동(Cu)성분이 미량 용출되어 세제의 지방산과 반응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2년 정도가 지나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다고 알렸다.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는 「수돗물 안심확인제」수질검사 결과는 수용가의 노후관 교체 권고, 시에서 관리하는 노후 수질 배수관 교체 등 중장기 계획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수돗물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의 「수돗물안심확인제」참여를 당부했다.

수돗물안심확인제는 수도과 수질검사팀(☎980-5687~88)과 물사랑홈페이지(http://www. ilovewater.or.kr)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