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 시작
재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 시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2.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지방병무청(청장 조규동)은 6일부터 2018년도 재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재병역판정검사는 처음 병역판정검사를 받아 현역병 입영 대상자나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으로 병역처분을 받고 다음 해부터 4년이 되는 12월 31일까지 징집 또는 소집되지 않은 병역의무자들이 5년이 되는 해에 다시 병역판정검사를 받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올해 재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대상자는 2013년에 현역 또는 보충역으로 병역처분을 받고 2017. 12. 31까지 징집 또는 소집되지 않은 사람(2018년도에 징집/소집일자가 결정된 사람은 제외)과 2017년 이전 재병역판정검사 선발보류/연기자 중 그 사유가 해소된 사람이다.

본인선택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재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에서 본인명의의 휴대폰, 공인인증서, 공공아이핀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으며, 학생, 직장인, 학원 수강생은 실거주지 관할 지방병무청을 선택할 수 있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재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하지 않은 사람은 지방병무청장이 직권으로 재병역판정검사 일자를 지정해 통지하게 된다.”며 “재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제도를 적극활용하여 편리하게 재병역판정검사를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