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피광성 의원 김포시장 출마 소견
김포시의회 피광성 의원 김포시장 출마 소견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2.0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동시지방선거에 김포시장후보로 출마 예정인 피광성 김포시의회 의원의 출마의 변을 들어본다.

- 최연소 시의원으로 시작해 연속 3선 의원을 하면서 시의회 의장 등 지난 12년 의정활동을 돌아본다면?

고향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루하루 바삐 보내다 보니 12년 이란 시간이 너무도 빨리 지난 듯 느껴집니다.

돌아보면 보람된 일도,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될 수 있으면 말을 아끼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고자 노력했으며, 개인적으로 12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많은 내공을 쌓고 더욱 성숙해진 것도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젊고 참신하고 소신 있는 시의원으로 의정 활동 중 중점적으로 생각한 부분은?

의회는 기본적으로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때론 태만한 공직자들에겐 날카로운 비판을 하기도 했지만 무조건적인 비판 보다는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각종 민원이 돌고 돌다 의회로 넘어 오는 경우 의원이라 하더라도 해결 못하는 민원이 훨씬 많습니다. 그러나 민원 해결이 되지 않더라도 최대한 민원인 입장에서 진정성을 갖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시고는, 민원인들께서도 그 점을 고맙게 생각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또 행사장 보다는 민원 현장에 가는 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한 부분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주신 듯합니다.

- 이번에 교육경비 지원조례를 개정한 것으로 아는데 주요 내용은?

여러 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조례를 개정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을 보면 일반 예산 세출회계의 5% 이내로 교육경비를 세울 수 있게 한 것입니다. 그로인해 해마다 약 150억원 이상을 교육경비로 추가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미래 희망인 아이들에 대한 투자는 결코 실패하지 않는 투자라고생각합니다.

이 조례로 인해 제가 생각하는 경기도 31개 시·군중 교육 분야에서 5위권 내로 진입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함을 느끼며 뜻을 함께 해주신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립니다.

 - 시장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선거에 임하는 각오는?

지난 12년간 의원생활을 하면서 많은 보람도 있었지만 시의원의 한계를 절실히 느꼈습니다. 그래서 오랜 고민 끝에 시장 직에 도전하려고 결심하였습니다.
제 정치인생의 사활을 걸고 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및 당원 동지 여러분께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만약 김포시장에 당선된다면  어떻게 시정을 이끌어 갈 것인지?

우선 많이 침체되어 있는 공무원 조직을 활기차고 생산적인 조직으로 변모시키고자 노력할 것 입니다.  정확한 조직 진단을 통해 조직 개편을 할 것이며, 온정주의가 아닌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인사를 통해 성실히 노력하고 능력있는 사람이 승진할 수 있는 공정한조직관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시장이 된다면 행사장을 찾아다니며 얼굴 알리기에 연연해하지 않고, 그 시간에 민원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거나 김포 미래 발전을 위해 전문가들과 고민하는 생산적인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새로 입주해 오신 분들이 떠나지 않고 잘 정착할 수 있는 김포,도시와 농촌, 신도시와 원도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김포, 어르신부터 우리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김포, 수준 높은 교육·문화를 평화롭게 즐길 수 있는 김포시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 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