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덕 교육장 관내 사회 복지시설 위문
김정덕 교육장 관내 사회 복지시설 위문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2.0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지난 2월 7일(수) 설 명절을 앞두고 직원들과 함께 관내 사회복지시설 ‘가연마을’외 2곳을 방문하여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한 사회복지시설들은 중증장애인요양시설로 전문적인 치료와 오갈데 없는 분들의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지원하며 가정형태의 복지시설을 지향하고 있는 곳으로, 관내 초중고 약 55명의 학생들이 거주하며 생활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방문을 통해 김정덕 교융ㄱ장은 주로 시설에 거주하는 중증장애 학생들의 통학과 학령적용(학령기를 초과한 분의 취학 등) 문제, 직업재활 등에 대하여 논의하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나누었다.

또, 그 일환 중 2017.12.5. 이전한 운양동 교육청 신청사 내 설치를 추진하고 있는 장애학생 직업체험시설(*특수교육지원센터, 새솔학교, 사회적협동조합이 협력 연계하여 운영 예정) 운영계획을 공유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마을과 교육청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설명했다.

한편 올 해 19년째 소망의 집을 운영하고 있는 권혜숙 대표는 “우리시설은 복지시설이라는 딱딱한 기관의 틀을 벗어나서 일반가정처럼 아동들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관심과 봉사를 보내는 단체나 개인들의 활동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이 차별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 및 지역현장에서 더욱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 실천에 힘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