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초등 교육과정 협력장학 실시
김포교육지원청,초등 교육과정 협력장학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2.1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지난 2.6일부터 2.13.(화) 4일간 김포교육지원청 및 관내학교에서 동료교사와 함께하는 교육과정 협력장학을 실시했다.

이번 협력장학은 기존 점검 위주의 교육과정 장학에서 벗어나 업무담당 경력 및 학교규모 등을 고려하여 모둠을 편성해 학교별 교육과정에 대해 토론하고 협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2015 개정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맞춤형 장학지원을 위해 학년별로 필요한 연수내용을 편성하였는데, 1~2학년 부장교사 대상으로는 성장배려학년제 운영, 3~4학년은 한 학기 한권 책읽기 운영, 5~6학년은 학생자치운영 및 학생주도 프로젝트 운영 방안에 대해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했다.

또한, 단위학교가 보다 더 안정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장학은 새학년 새학기 준비를 위해 학교교육과정 담당자와 학년교육과정 담당자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추후에도 업무담당자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1회성의 협력 장학이 아닌 1년 동안의 지속적인 협력 장학으로 운영하여 학교가 안정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정덕 교육장은 “이번 협력장학을 통해 학교(년)교육과정 업무담당자 간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되어 학생중심의 빛깔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