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성공전략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진행
김포시, 성공전략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진행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2.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청소년의 성공적인 진학을 위하여 매월 다양한 주제로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대교협(대학교육협의회) 강사와 지역사회 교육전문가가 함께하는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의 진로진학을 위한 정책 제공과 지역사회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 하여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원하는 안팎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달 설명회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 학년을 맞을 수 있도록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부담 없이 참여가 가능한 봄방학 중에 운영하며, 24일과 28일에 각각 학교생활기록부 기록과 자기소개서의 이해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설명회 진행을 맡은 최승후(現 문산고 3학년 부장교사)강사는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으로 EBS대입전형 특강, EBSTBS 자기소개서 특강 등 다양한 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 활동중에 있다.

설명회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2월 24일(토) 10시에는 평생학습센터(350석)에서 학교생활 기록부 기록과 실제에 관한 주제로, 2월 28일(수) 저녁 7시에는 교육청(운양동 신사옥, 250석)에서 자기소개서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어서, 청소년과 학부모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