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일공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첫 졸업생 배출
김포제일공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첫 졸업생 배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2.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첫 졸업생을 배출하고 “도제교육과정 제1회 수료식 및 정 직원 채용식”을 김포 웨딩홀에서 학부모와 참여기업 대표이사 및 현장교사, 유관기관관계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르고 졸업생들의 사회진출을 격려했다.

도제교육과정은 고등학교 2,3학년 2년 동안 주 2~3일은 협약을 맺은 참여기업에서 실무 기술을 배우고 주 2~3일은 학교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과정이다. 이번 졸업생 25명은 한명의 포기자도 없이 전원이 이수하였으며, 18명이 훈련 참여기업에 정 직원으로 채용되었다. 또한, 1인당 자격증도 2~3개씩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졸업생들은 참여기업 대표이사들이 기탁한 770만원을 “도제교육 이수 축하장학금”으로 받았으며, (사)김포여성경제인협회에서는 300만원을 “사랑의 도시락 장학금”으로 도제반 졸업생들에게 지급하였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졸업생들은 정 직원으로 채용된 참여기업에서 일하게 되며, 3월부터 토요일마다 전액국비로 전문대 과정인 P텍(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 oriented Convergent High-Technology)에 참여하여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하면서 공부하면서도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하여 군 복무를 대체하게 된다.

학교장은 인사말에서 “김포 관내 유일의 특성화고이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서 지역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전문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제일공고는 새 학기부터 2,3학년 56명의 학생이 김포관내 23개 참여기업에서 현장 실무를 익히며 도제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