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홍철호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2.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김포시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이 27일 김포시 장기본동 및 하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올해 첫 의정보고회를 시민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홍철호 의원은 이 날 의정보고회에서 지역 최대 현안과제인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사안의 진행경과와 관련된 의정활동을 보고했으며, 김포계양 및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건설, 국도 48호선 확장 등의 김포 도로교통망 구축진행상황 등을 지역 시민들에게 상세히 보고했다.

특히 홍철호 의원은 방화동 건폐장 이전 논란에 대하여, 지금까지 언론 등에 알려진바와 다르게 건폐장의 직접부지는 약 1만평(15%, 9개 업체)에 불과하고 나머지 약 5만 3천평(85%, 13개 시설)은 공원, 주차장, 고물상 등의 일반부지라는 것을 지역 시민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하며 사실관계를 바로 잡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건폐장 문제는 엄연히 서울시의 "숙제"이며 이를 풀 수 있는 "키"는 이전대상부지 광역단체장이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관계 지자체 등의 협의 및 동의가 없다면 건폐장은 이전될 수 없다고 밝혔다.

즉 실제 방화동 건폐장 이전이 추진되는 경우 전체 6만 3천평 부지가 모두 타 지역으로 이전하는 것이 아닌 건폐장 직접부지 1만평만 이전대상에 포함되는 것이며, 이에 따라 사전에 건폐장 업체들의 이전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서 업체들이 다른 곳으로 이전할 가능성 등을 고려한다면 특정한 대체부지 면적은 1만평에서 더 감소할 수도 있다.

한편 홍철호 의원은 하성초, 금성초, 장기중 및 하성중고등학교 시설개선, 도시계획도로 건설 등 지역별 세부사업의 진행경과도 덧붙여 설명했다.

홍철호 의원은 다가오는 3월 5일에 대곶면(10:30, 민방위대피소 지하1층), 월곶면(14:00, 월곶면사무소) 및 운양동(16:00, 운양동주민센터), 3월 6일엔 통진읍(10:30, 통진읍행정복지센터), 양촌읍(14:00, 양촌읍행정복지센터), 구래동(16:00, 구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홍철호 의원은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포시민분들께 의정활동을 보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주어진 것에 대하여 대단히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남은 의정보고회에서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시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더 낮은 자세로 더 열심히 현장에서 발로 뛰겠다. 향후 의정보고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