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쳐
김두관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쳐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3.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두관 국회의원(김포시 갑)이 지난 2월 23일 사우동 평생학습센터에서 고촌읍, 풍무동, 사우동 주민에게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데 이어, 6일 김포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포본동, 장기동 주민을 대상으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해 3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진행상황과 향후 의정활동 계획을 보고하고, 주민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한 민원 청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두관 의원은 여야의원들로 구성된 ‘동북아평화협력의원외교단’ 활동 등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관계 개선, 지방분권개헌, 양극화 해소 등을 위한 의정활동을 설명한 뒤, 교통, 교육, 문화·체육시설, 환경·안전 각 분야별로 공약이행 및 민원해결 현황 등 진행상황과 성과를 상세히 보고했다.

교통 분야에서는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을 위한 활동 상황을 보고하고, 시도 5호선(사우동~김포한강로 연결도로) 착공, 영사정 IC(김포한강로~외곽순환도로) 설치 협약, 인천 계양구~김포시 간 고속도로 건설 등 주요 성과 등을 발표했다.

교육 분야에서는 6차례나 부결되었던 고촌고등학교 신설 확정과 걸포3초(가칭) 신설, 풍무동 신풍초, 장기동 금빛초 학급 증축 등 과밀학급 해소와 고촌중 수영장 건립비 45억 원 등 풍무초 급식소‧체육관 신축, 장기동 고창초 창호개선사업, 미세먼지 없는 교실을 위한 공기청정기 설치 등 교육환경 개선 예산 확보에 대한 성과 보고가 있었다. 최근 인구 증가로 인한 과밀학급, 장거리 통학 우려에 학교 신설 성과에 따른 기대감이 더해져 질의응답 시간에는 과밀학급 해소와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민원도 이어졌다.


문화·체육시설 분야에서는 장기도서관을 비롯하여 풍무도서관, 고촌도서관 예산 확보를 통한 착공 성과와 개관 일정을 보고하고, 걸포동 다목적구장 노후잔디 및 조명시설 개선, 풍년공원 물놀이 시설 등 생활체육시설을 위한 예산 확보 내역을 보고했다.

또한 금빛수로 팔당원수 공급을 위한 관로 사업비 지원 요청에 대한 노력, 고촌 수기마을 방음벽 설치 및 운영 지원, 나진재해 위험지구 정비사업 예산 확보 등 김포의 쾌적한 환경과 시민 안전을 위한 노력도 보고했다.

김 의원은 지난 해 문재인 후보 공동선대위원장 겸 자치분권균형발전위원장을 맡아 문재인 정부 출범과 지방분권을 위해 기여해 왔으며, 국회 및 지역활동 등을 통해 언론, 당,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우수 의원상 4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 당선 이후 김포의 밀린숙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두고 열심히 했지만 아직 미완의 과제들이 남아있다”며 “김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신 김포시민들을 늘 생각하며,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것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수백 명의 김포시민들의 참석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제기해주신 사항에 대해서 2018년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김포가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