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사회적경제활성화 위한 기반 조성
김포시 사회적경제활성화 위한 기반 조성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3.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지난 28일 김포상공회의소에서 5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제15기 김포시 베이비부머・청년 등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2회(화/목요일) 총 15회 과정으로 본격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특히 경기도 28개 시군이 참여하는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로써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적경제 경영전략, 지역사회 이해, 창업 아이템 도출, 네트워크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지원이 되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28개 시군의 아카데미 수료자 가운데 최종적으로 경기도의 사회적경제 창업실전과정에서 심층 면접을 통해 40개의 창업팀을 선발해 각 팀당 8백만원 이내의 창업지원금 시상, 전문교육 및 창업프로젝트 지원 등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실제 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컨설팅이 제공된다.

유영록 시장은 축사를 통해 “김포 지역 사회 내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하신 것에 감사드리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서 하시고자 하는 계획을 이뤄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이같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해 왔으며, 2017년까지 총 465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