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학생자치회, 학생자치 활동의 시작
김포학생자치회, 학생자치 활동의 시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4.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지난 4일(수) 김포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대표 총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학생자치회를 구성하고 임원단을 선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학교별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자치 역량 강화를 통해 민주적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자치회 구성 후 김포 관내 학생들로 구성된 선거관리위원회를 조직하여 민주적 의사결정과정을 통해 초·중·고 및 전체 대표로 구성된 임원 4명을 선출했다.

이번 조직된 자치회를 통해 보다 더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학생중심의 교육정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향후 김포 관내 학교에 학생자치회실을 마련하여 학생이 주도하고 주인이 되는 자치회 활동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소통과 참여,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학생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교육장은 “김포학생자치 토론회, 김포몽실학교, 꿈의학교와 연계된 학생의회교실 운영 등 향후 학생이 교육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정책참여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정덕 현 교육장이 부임한 이후 교육공동체의 중심인 학생과의 소통·공감을 통해 학교의 변화와 혁신을 실현하고 있으며, 향후 학생들이 주관한 토론회 및 간담회 등을 여러 차례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