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등학교 - 리더십 캠프 개최
금성초등학교 - 리더십 캠프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4.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성초등학교는 2018학년도 신규 혁신학교로서 의미 있는 첫 걸음을 학생 자치 문화 형성 계기 마련으로 보고 함께 만들어가는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금성초 교내 곳곳에서 4.13(금)~4.14(토)까지 1박 2일 동안 운영되었으며 3-6학년 학생 자치회 임원과 5-6학년 학생들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의 기대에 찬 함성과 함께 시작된 리더십 캠프는 올해 학생자치회가 스스로 계획하고 운영하고 싶은 활동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프로그램으로 미리 계획한 요리 메뉴를 팀별로 직접 만들고 함께 나눠 먹는 즐거운 저녁 식사 시간이 이어졌다.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에서는 다양한 팀 빌딩 퍼포먼스와 협동 놀이, 장기 자랑까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힘과 멋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늦은 밤에 이루어진 무서운 담력테스트는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계획한 목적에 맞게 협동적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금성초 학생자치회장 한민주 학생은 “ 리더십 캠프는 학생자치회가 계획 작성, 물품 구입, 프로그램 운영까지 참여한 정말 뜻깊고 행복한 시간이었음”을 표현했다,

한편 마상화 교장은“이번 리더십 캠프가 학생들이 꿈꾸는 새로운 학교, 행복한 학교로 발돋움하고 금성초등학교 학생자치회의 역량을 신장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