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놀이 중심 교육과정 이해 연수
김포교육지원청, 놀이 중심 교육과정 이해 연수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4.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4월 30일(월)에 관내 유치원교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놀이로 유아교육 본질 찾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작년에 발간된 「놀이 2017」 자료를 중심으로 유아가 생각하는 놀이와 교사가 생각하는 놀이 간 차이를 살펴보는 등 놀이중심 교육과정 이해를 통해 유아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강의는 「놀이 2017」 자료개발 위원으로 경기도교육청에서 직접 초빙·파견된 강사가 직접 진행하여 전문성을 높였으며,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토의·토론을 병행하여 참석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의 연수였다는 평가를 얻었다.

  또한, 연수를 통해 유아중심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유아가 활동과 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운 몰입의 경험으로 배움을 터득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모색하여 현장의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김정덕 교육장은 “유치원 현장에서 고생하고 계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학생중심 현장중심 김포교육을 위해 유치원 교원을 위한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