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커피드립백 만들기’ 1일 체험학습
시, ‘커피드립백 만들기’ 1일 체험학습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5.0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평생학습관(평생교육과 과장 두정호)이 지난달 27일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확산되고 있는 커피 문화를 반영해‘커피드립백 만들기’프로그램으로 1일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 수강자 대부분은 커피 교육 경험이 없는 초보자로서 커피의 역사 등 이론과 더불어 원두 로스팅 실습부터 그라인딩, 드립백 추출까지 드립 전 과정을 체험했다. 또한 원두별로 갓 추출한 커피의 신선한 맛과 향을 비교 음미하며 직접 만든 드립백과 로스팅한 커피로 선물 포장까지 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60대 남성 학습자는“원두별로 이렇게 커피 향과 맛이 다른지 처음 알았다. 앞으로 카페에 가게 되면 정확히 어느 나라 원두인지 로스팅 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물어보고 싶을 것 같다”고 전했다.

두정호 과장은“앞으로도 정규강좌에서 체험할 수 없는 분야를 체험학습을 통해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관은 1층에 나눔터를 연중 운영하며 지역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간 약 20여 회에 걸쳐 1일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5월에도 리본을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천연선크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배움이 즐거운 행복도시 구현을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제공을 하고 있는 평생학습 나눔터(☎ 980-5155)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