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초,약물오남용예방 인형극 및 연극 공연 실시
석정초,약물오남용예방 인형극 및 연극 공연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5.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정초등학교(학교장 최명이)에서는 지난 5월 10일 경기도 마약퇴치 운동본부 협조로 저학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예방 인형극「따그닥 킹의 소풍가는 날」과 고학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예방 연극「담알약」공연을 실시했다.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인형극 「따그닥 킹의 소풍가는 날」은 경주마 인형 따그닥 킹과 함께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인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저학년 눈높이에 맞춰 주변에서 쉽게 보고 듣는 다양한 약물과 술, 담배 등의 약물오남용예방에 관한 주제에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연극 「담알약」은 다양한 상황극 형식으로 구성된 작품으로 흡연 및 음주 시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기 흡연·음주가 신체발육 저하, 우울, 각종질병 및 학습장애의 원인이 됨에 따라 연극을 통해 학생 스스로 담배와 술의 유해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연극을 주도한 보건 교사는 “흡연 및 약물에 관한 이야기가 다소 지루하고 어려울 수 있는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성장기 학생들이 약물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밑거름이 되는 공연이였다고 말했다.

석정초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흡연과 음주 폐해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건강생활습관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