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꽃으로 물들이는 우리집 현관
장미꽃으로 물들이는 우리집 현관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5.1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평생학습관(평생교육과 과장 두정호)이 지난 10일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 1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집안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리본을 활용한 홈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장미리스)’1일 체험학습장을 열었다.

이번 체험학습 수강자들은 리본 공예를 처음 경험 해 본 초보자로 리본 색상 선택부터 디자인까지 리스 제작 전과정을 실습하는 수업으로 진행됐다.

소규모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리본 감기법, 접기법 등 제작기법을 개인지도로 수강 받을 수 있어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이 이뤄졌으며, 집 안 현관이나 벽면에 걸 수 있도록 실용성도 높였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40대 주부 학습자는“금방 시들어 버리는 생화나 먼지가 쌓이는 비누 꽃은 보관이 어려웠는데 와이어 리본으로 만든 꽃은 연출이 자유롭고 보관도 편해 정말 실용적이다. 또 보기에도 예쁘고 직접 만든 소품이라 오랫동안 애착이 갈 것 같다. 집으로 돌아가 딸과 함께 다시 만들어 보고 현관을 화사하게 꾸미고 싶다”고 전했다.

두정호 과장은“앞으로도 시민 생활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정규과정외 체험학습을 더욱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포시 평생학습관은 1층에 나눔터를 연중 운영하며 지역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간 약 20여 회에 걸쳐 1일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5월 24일(목)에도 천연선크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배움이 즐거운 행복도시 구현을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제공을 하고 있는 평생학습 나눔터(☎ 980-5155)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