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학생과학탐구올림픽 및 청소년과학축전
김포 학생과학탐구올림픽 및 청소년과학축전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5.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5월10일(목), 5월12일(토) 양일간 솔터고등학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232명 116팀이 참여하는 과학탐구실험, 과학토론, 융합과학 등을 주제로 ‘과학탐구 올림픽 및 청소년 과학축전’을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과학축전은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영역간의 다양한 융합과 정보 수집, 창의적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팀원이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여 문제해결을 수행하는 능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팀원이 함께 제시된 과학 논제를 놓고 이를 뒷받침하는 과학적 주장, 근거 등을 토대로, 주장발표하기-작전타임-질의·응답하기-주장다지기 등의 순서로 팀원 간의 열띤 토론 통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김정덕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영역간의 벽을 허물고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함께 성장하고 꿈을 꾸며 희망을 말할 수 있는 김포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