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담당자 연수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담당자 연수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5.3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5월 29일 관내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보다 투명하고 공정성 있는 기록과 학생의 성장과 학습 과정을 상시 관찰·평가한 종합기록의 필요성 등을 고려하여 업무담당자의 인식 제고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이 학교생활을 통하여 변화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객관적으로 잘 드러나도록 기재하고 관리하는 법정장부로, 이번 연수를 통해 기재요령에 근거하여 바르게 기재하고 처리할 것을 당부하고, 경기도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에 의거하여 학교 학업성적관리위원회를 운영하고 학생 성장 중심의 평가와 피드백을 할 것을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중요성을 알고 평소 어려웠던 점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에서 전달 연수 시 ‘2018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의 개정사항과 학생성장중심 평가기록의 중요성을 바르게 안내해야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정덕 교육장은“이번 연수가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도 상승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연수 후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를 위한 ‘지구별 찾아가는 학교생활기록부 담당자 워크숍’을 진행하여 학생 성장 중심의 학교생활 기록 및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