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생활협약 공포
김포교육지원청 생활협약 공포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6.0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6월 1일(금) 청내 모담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생활협약’을 공포했다.

이번 생활협약은 지난해 12월부터 추진한 교육청민주주의의 일환으로 교육지원청 공동체 대토론회를 거쳐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육지원청 팀별 협의회 및 무기명 투표를 거쳤으며, 5월 중 전 직원이 모두 모여 최종 내용을 정하여 오늘 공포했다.

생활협약은 ▲존중과 배려가 있는 생활, ▲협력과 나눔이 있는 공동체, ▲소통과 효율성이 있는 회의, ▲쉼과 건강, 자율적 실천이 있는 친환경 사무실의 총4개 영역으로 이루어져, 학교를 지원하는 협업 시스템 구축을 위한 one-stop회의, 팀별 업무 공유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김정덕교육장은 “학교민주주의는 교육자치의 출발로 이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은 수직적인 문화를 벗어나 함께 협업하고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의 제정으로 교육지원청 내 소통과 협력의 사무실 문화 조성으로 보다 효율적인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학교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학생이 주도하고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을 학교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학교와 교사가 학생에게 집중해서 교육할 수 있는 학교문화, 학교민주주의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교육청민주주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제정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생활협약 역시 그러한 추진 정책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