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초, 제47회 학생 전국소년체육대회 배드민턴 단체 동메달 획득
고창초, 제47회 학생 전국소년체육대회 배드민턴 단체 동메달 획득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6.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초등학교(교장 성상원)는 5월 26일(토) ~ 5월 29일(화) 동안 충북 청주시에서 개최된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남자 초등부 배드민턴 단체 경기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3월말에 열린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대표를 선발하는 과정에서 고창초의 정성훈, 정이수 학생이 선발되어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

남자 초등부 배드민턴 경기도대표 선수는 4학년 학생들로 고창초 2명, 배영초 2명, 태장초 2명, 연서초 1명 총7명으로 구성되어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 초등부 배드민턴 단체경기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동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5.26(토) 첫 경기로 우승후보 중 한 팀인 대전매봉초등학교를 만나 매 세트마다 접전을 벌이며 4시간이 넘는 경기를 이어 간 결과 게임스코어 3:2로 승리 8강전을 진출하였고, 5.27(일) 강원도 대표팀과 8강전 경기에서 전 경기를 승리하여 3:0으로 준결승 진출을 확정하였다.

또, 5.28(월)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인 인천대표팀과 벌인 준결승 경기에서 아쉽게 패배하며 값진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이번 성과는 고창 배드민턴부 창단 이후 전국소년체육대회 첫 출전으로 이뤄낸 것으로 출전 학생들에게는 그 동안의 땀과 노력에 대한 인정을 받는 소중한 기회이자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창초 성상원 교장은 “대회에 출전한 선수는 2명이지만 같이 노력한 다른 동료 운동부 학생들과 지도교사, 코치, 학부모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이 대회의 기억을 안고 더욱 노력하고 성장하는 고창 배드민턴부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