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놀이교육지도 활동가 양성 과정
김포교육지원청, 놀이교육지도 활동가 양성 과정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6.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6월 5일(화) 청내 4층 모담홀에서 50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놀이교육지도 활동가 양성 과정’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과정은 놀이의 즐거움을 모르는 학생들에게 지금, 이 시기의 놀이가 왜 중요한가를 알려주며,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만드는 놀이 문화의 확산을 통해 학창시절의 놀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실시하였다.

놀이교육지도 자격증 과정은 6월 5일(화) ~ 7월 6일(금) 동안 총 10회, 30시간을 진행하며, 전래놀이, 창의놀이, 창작놀이, 예술놀이, 연극놀이, 바닥놀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과정은 자격 취득 후 학교교육활동에 바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더욱 뜻깊은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전 과정 90%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며, 자격시험 평가에서 일정점수 이상을 득점한 사람에게는 놀이교육지도사자격증을 수여한다.

자격증을 취득한 학부모 전원은 추후 교육자원봉사자와 학부모 재능기부자로 활동하며, 행복한 학교생활 만들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운양초 학부모는 “점심시간에 아이들의 놀이교실을 운영하면서 좀더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신나게 놀 수 있는 교육놀이가 없을까 생각했는데, 이번 연수로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들이 가진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마련으로 학교 내 교육활동에 대한 재능기부를 활성화하고, 성장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와 행복한 학교 문화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