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초등 교육과정 담당자 워크숍 실시
김포교육지원청.초등 교육과정 담당자 워크숍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6.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지난 6월 12일(화)에 초등 장학사 6명과 관내 초등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42명이 함께하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초등 장학사 전체가 함께 계획하고 참여하여, 지구별 특성과 상황에 따른 고민을 함께 나누었으며, 빛깔있는 교육과정 운영 위한 발전방안 등에 대해 소그룹으로 토론하고 협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기 실시한 ‘2018 상반기 현장과 함께하는 날’지원 장학 결과를 공유하였으며, 현장의 요구 및 의견을 반영한 향후 지원 사항 등에 대해서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자가 생각하고 있는 빛깔있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현재 우리 학교의 교육과정 모습은 어떠한지 되돌아보며 학교별 빛깔있는 교육과정 공유 및 나눔 시간을 통해 평상시 고민하고 궁금했던 내용들을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워크숍에 참석한 수남초 공창수 교사는 “그 동안 혁신학교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혁신학교 부장들과의 만남 및 소통의 기회는 많이 있었으나, 담임 장학사와 관내 학교 교육과정 담당자가 함께 지구별로 모여 소통한 것은 처음인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를 많이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김정덕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담임 장학사와 교육과정 업무담당자간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되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여, 학생중심의 빛깔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김포교육지원청은 정기적으로 교육과정 담당자 워크숍을 운영하여 교육과정 담당자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빛깔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