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초, 뉴스포츠(티볼)를 이해하기 위한 체험 학습
석정초, 뉴스포츠(티볼)를 이해하기 위한 체험 학습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7.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정초등학교(교장 최명이)는 7월 4일(수)에 학생 36명을 대상으로‘교과특성화와 함께하는 프로야구 관람’을 실시했다.

석정초는 2018 경기도교육청 지정 교과특성화 운영교로 선정되어 매주 화·수 오후시간을 이용하여 뉴스포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뉴스포츠 종목 중 티볼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 됐다.

‘티볼(Tee Ball)’은 야구를 변형시킨 스포츠로, 티 위에 올려진 공을 치고, 1,2,3루를 돌아 홈으로 들어오는 종목이며, 야구공은 코르크구로 만드는 반면 티볼공은 우레탄으로 만들어졌으며, 배트 또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학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야구형 게임이다.

이번 체험학습은 서울시 고척동에 있는 고척돔구장에서 넥센 히어로스 대 SK와이번스의 경기를 관람하였다.

경기 관람 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경기장에서의 관람 예절과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법을 철저히 안내하며, 늦은 저녁에 귀가하는 학생들을 위해 부모님과 귀가 동행을 협력했다.

프로그램에 관람한 아이들은 “TV에서만 보던 야구경기를 직접 보니 실감나서 너무 재미있었다.”며, “친구들과 함께 야구장에 와서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정초 최명이 교장은 “이번 프로야구 관람으로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신뢰도와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동시에, 학생들 간, 학생들과 선생님 간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