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수
김포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수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7.17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원장 김정덕)은 7월 16일(월) 김포교육지원청 1층 아라홀에서 영재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 관찰‧추천 선발의 이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의 영재교육에 올바른 이해를 돕고 2019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 관찰‧추천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실시되었으며.‘영재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내년 영재교육 운영 예정 기관과 교사 관찰‧추천 일정 및 선발 방식 등에 대해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의는 영재교육의 발전방향과 영재교육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안내하고 자녀에 대한 학부모의 양육 태도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또한, 2019학년도 영재교육기관 운영 예정 기관 및 김포 교사 관찰‧추천 일정과 선발 방식 등을 안내하여 영재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의 주목을 끌었다.

특히, 올해 김포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은 교사 관찰 평가와 창의융합적사고 능력평가를 통해 창의성과 인성 중심의 학년 구분 없는 개방형 문항으로 면접대상자를 선정하고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올바른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해 지필형 시험을 지양하고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도구와 같은 새로운 선발 방법을 개발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욕구를 충족하고 학교현장의 부담감을 덜어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